◈캔자스 시티 (서부 2위 / 패승승패승)
이전 라운드 시애틀 전서 2-1 승리를 거두며 승점 3점 차로 바짝 추격한다. 리그 4경기서 3승 1패를 거둘 만큼 흐름도 좋아 선전 가능성이 농후하다.공격 성과가 잘 나는 중이다. 앞선 리그 7경기서 도합 17득점을 적중했다. 윙 포워드 러셀(RW, 최근 5경기 6골)가 7경기 연속 득점을 터뜨리는 기염을 토했고, 반대편 셸턴(LW) 역시 빠른 역습을 주도하며 힘을 보탠다. 1선의 결정력만 한층 올라오면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꾀할만하다.후방 또한 안정적이다. 시즌 중반 흔들렸던 센터백 라인이 경쟁력을 찾았고, 풀백 조합 또한 왕성한 커버 플레이를 보여준다. 대량 실점 위기는 넘겼다 봐도 무방하다.
◈LA 갤럭시 (서부 5위 / 패무승승무)
이전 라운드 ‘약체’ 댈러스 전서 2-2 무승부를 거뒀다. 이들 역시 4경기 연속 무패를 달릴 만큼 준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지만 상대 전력을 고려했을 때, 큰 의미를 부여하긴 어렵다.공격 기복이 심하다. 다득점과 최소 득점 생산을 반복하는 중이다. 주전 공격수 에르난데스(FW, 최근 5경기 3골 1도움) 의존도가 강해, 그가 묶였을 때 다른 공격 선택지 활용에 있어 애로가 많다. 1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간주되는 이유다.원정 불리까지 겹쳤다. 수비 제어에 있어 어려움이 분명하다. 실제로 리그 홈 경기당 평균 1.2실점을 내준 반면, 원정에선 그 수치가 1.9점까지 올라간다. 멀티 실점 허용까지 염두에 둬야 하는 일정이다.
◈코멘트
홈 이점을 갖춘 캔자스 시티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1위 싸움이라는 확실한 동기 부여가 있고, 최근 흐름 또한 준수하다. LA 갤럭시가 난전을 꾀하지만 원정 불리가 겹친 상황서 공·수 기복이 이어지고 있다. 캔자스 시티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추천 배팅
[[승패]] : 캔자스 시티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