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포르투 (조 3위 / 승승패승승)
이전 2라운드 리버풀 전서 1-5 대패를 당했다. 아직 승리가 없는 상황서 전력 열세까지 겹쳤다. 선전 가능성을 그리 높게 칠 수 없는 이유다.수비 기복이 심하다. 베테랑 수비수 페페(CB)가 중심축을 잘 잡아주고 있지만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그의 짝 음벰바(CB)가 부상으로 이번 라운드 출전을 속단하지 못한다고 한다. 그가 빠질 경우, 마르카노(CB)가 출전할 것인데 신뢰도는 그리 높지 않다. 멀티 실점 이상을 허용할 위기다.그래도 공격 저항은 가능하다. 타레미(FW, 최근 5경기 3골)가 중앙과 측면을 가리지 않고 움직이고 있고, 디아즈(LW, 최근 5경기 1골) 역시 과감한 공격 가담으로 1선에 힘을 보탠다. 이들의 시너지가 묻어 나온다는 전제 하, 1~2득점 생산까진 노려볼만하다.
◈AC 밀란 (조 4위 / 승승패승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2배 가량의 스쿼드를 유지하고 있다. 승점 3점에 보다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화력이 잘 나오는 중이다. 이미 지루(FW, 최근 5경기 3골)가 복귀해 맹활약 중이고, 이브라히모비치(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 또한 긴 부상을 끊고 스쿼드에 이름을 올렸다. 측면 조합과 2선 라인의 가담 또한 적절히 이뤄지는 상황서 상대보다 더 강력한 힘을 낼 수 있다.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기대해볼만하다.그러나 후방 불안은 짚고 넘어가야 한다. 현재 넘버 원 골리 메냥(GK)과 넘버 투 골리 플리자리(GK)가 주소모두 부상으로 빠졌고, 미란테(GK) 역시 출전이 안개속이다. 남은 자원이 타타루스(GK) 혼자 뿐인데, 이전 2경기서 매우 불안한 모습을 노출한 바 있다. 포백 지휘에도 애를 먹고 있기에 수비 전반적으로 흔들릴 것이 유력하다. 1~2실점 허용은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코멘트
근소 전력 우세를 갖추고 있는 밀란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윗선의 화력이 잘 나오는 중이고, 흐름 싸움서도 밀리는 그림이 아니다. 포르투가 난전을 꾀하지만 리그 격차가 있는데다, 이전 2라운드 대패로 불안이 가중된다. 밀란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추천 배팅
[[승패]] : 밀란 승
[[핸디]] : –1.0 밀란 승
[[U/O]] : 2.5 오버 ▲